본문 바로가기

Lifestyle/Food, Self and Identity

줄리아나 피자: 석탄 화덕피자

12월호: 뉴욕시티 가이드

 

석탄 화덕피자를 먹어보고 싶다면?

뉴욕에 왔다면 먹어봐야 할 석탄 화덕피자입니다. 뉴욕 거리를 걸어 다니다 보면 정말 많은 수의 피자집을 마주할 테지만, 석탄 화덕피자는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줄리아나 피자는 관광지인 브루클린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레스토랑이기도 합니다.

 

가게에 발을 들이면, 벽에 걸린 흑백 포스터와 노후한 피자 오븐의 따뜻한 불빛이 손님을 반기고 있는데, 피자의 향긋한 냄새가 공간을 가득 채우면서, 그곳은 마치 뉴욕의 다양성을 맛으로 표현한 작은 박물관 같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메뉴는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종류의 피자를 제공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추천하고 싶은 건 "마르게리타" 피자입니다. 이곳의 마르게리타는 얇은 크러스트와 신선한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의 조화가 정말 일품입니다. 그리고 토핑은 최소한으로, 그래서 토마토와 치즈의 풍미가 더욱 돋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석탄 화덕만의 그을림으로 담백하고 고소함이 추가되어 지금껏 맛보지 못했던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격

마르게리타 피자의 크기는 총 3가지 존재하는데, PERSONAL • MEDIUM • LARGE가 그것입니다. 각 $17 $25.50 $28.50의 가격이며 2인 이상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대인 만큼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