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Somewhere with Photo

뉴욕과 나홀로집에2

1월호: 뉴욕 시티 가이드2

 

1. Radio City Music Hall

케빈은 녹음기 외에 폴라로이드 카메라도 가지고 있었고, 가장 먼저 뉴욕의 명소를 찾아다녔다. "열대 기후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 제 돈만 있다면 혼자서 휴가를 갈 거예요. 나홀로. 그리고 내 인생에서 가장 즐거운 시간을 보낼 거예요."

 

2. 57 Street Subway Station

해리와 마브는 지하철을 타고 미드타운으로 가면서 위조 여권을 만들어 남미로 도주하기 위해 현금을 마련할 계획을 의논한다. 마브는 별명을 물바다파(물바다파 강도가 침입한 집에 물을 틀어놓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에서 끈적이파로 바꿀까 생각한다. 테이프로 감싼 손을 길가의 구세군 물통에 집어넣으며 해리에게 대꾸한다 "산타클로스에게서 14센트를 훔치려고 감옥을 탈옥했어?”

 

3. Grand Army Plaza

케빈은 센트럴 파크에서 하룻밤을 묵을 숙소로 향하고 있었다. 그랜드 아미 플라자의 동상은 길 건너편에 있는 호텔로 가는 길을 가리킨다. 59번가의 번잡한 교차로를 건너면 마브와 해리가 케빈과 처음 마주치는 곳이 나온다.

 

4. The Plaza

케빈은 아버지의 신용카드를 손에 들고 플라자 호텔로 향한다. 호화스러운 스위트룸에서 룸서비스와 영화를 즐기며 직원과 도둑을 농락하는 모습들을 보여준다.

 

5. Wollman Rink

해리와 마브는 센트럴 파크에 있는 울만 링크에 등장했다. 마브는 스케이트를 타다가 넘어지고, 해리는 신문을 읽으며 어떻게 하면 현금을 구할 수 있을지 궁리한다.

 

6. Duncan’s Toy Chest

케빈은 플라자 호텔에 짐을 풀자마자, 리무진에 올라타 운전기사에게 장난감 가게를 물어본다. 케빈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는 던컨의 장난감 가게에 도착한다. 현실에서 던컨의 장난감 가게는 FAO 슈바르츠인데, 촬영된 건물은 시카고에 있다.

 

7. Bethesda Fountain

케빈은 플라자 호텔로 도망치려 하지만 호텔 직원이 객실 결제에 사용한 신용카드가 도난당했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그를 내쫓으려 한다. 케빈이 도둑들로부터 도망치자 두 사람은 케빈을 쫓아 센트럴 파크의 베데스다 분수대까지 쫓아간다.

 

8. Carnegie Hall

비둘기 아줌마가 케빈을 카네기홀의 비밀스러운 옥상으로 데려가 버려진 악기, 마네킹, 오래된 샹들리에로 가득한 공간에서 "오, 참 반가운 성도여" 노래를 듣게 된다.

 

 

9. Rockefeller Center

마블과 해리를 물리친 케빈은 뉴욕의 상징적인 크리스마스 트리로 향한다. 그리고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을 말한다: "저는 선행을 베풀었음에도 불구하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을 자격이 없다는 걸 알아요. 대신 가족에게 했던 못된 말들을 모두 되돌리고 싶어요. ... 엄마만 만나면 안 될까요? 엄마가 보고 싶어요.”

 

10. Van Cleef & Arpels

5번가에 있는 반클리프 아펠 매장에 들른 케빈은 노점상에게 목걸이 사려고 서둘러 발걸음을 멈춘다. 그는 목걸이를 찢고 해리와 마브는 구슬에 걸려 넘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