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Fashion

슈프림 본점 : 슈프림은 왜 멋있을까?

 

슈프림: 아이코닉한 브랜드

슈프림은 패션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지닌 브랜드로, 슈프림만의 스트릿 스타일은 주류 패션의 흐름을 바꿔 놓는데 충분했습니다. 슈프림은 1994년 뉴욕에서 맨해튼에서 탄생하였고, 그 창시자 제임스 제비아의 비전 아래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드랍’이라는 독특한 판매 방식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이끌어냈습니다. 당시 슈프림은 보더들을 위한 공간이었고, 스트릿 문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슈프림만이 줄 수 있는 무드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세계 각국의 패션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슈프림 본점 : 무질서함 속의 매력

슈프림의 본점은 소호 동쪽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외벽에는 다양한 그래피티와 낙서, 그리고 스티커들이 가득한데요. 언뜻 보면 무질서해 보이지만, 하나하나 들여다보면 정말 의미 있는 아티스트와 작품들로 가득합니다. 내부 공간에는매 주마다 발매되는 패션 아이템과 작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내부는 디자이너들의 창의력이 넘치는 웅장한 작품이 장식되어 있으며, 슈프림의 독특한 세계에 빠져드는 것과 같은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슈프림과 미래

슈프림은 VF 그룹에 매각된 이후, 예전과 같은 독보적인 존재감을 뚜렷하게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 내림세를 겪고 있을지라도, 슈프림은 그 자체로 패션계의 아이코닉 한 브랜드임에 변함이 없습니다. 그 독특한 로고와 스타일은 빠르게 바뀌는 패션계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프림은 단순히 브랜드가 아니라 문화와 열정의 상징이며, 그 어떤 경쟁자도 대체할 수 없는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에, 수많은 팬층들이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